바밀로 VA108M 매화 갈축 한글버전 리뷰


타건영상






용산 펀키즈에서 바로 사온 바밀로 VA108M 매화 갈축 박스오픈입니다.



박스 측면에 이렇게 108키 모델인것과 갈축 그리고 한글 키캡이라는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체리MX 갈축을 사용했다는것과 핑크 LED를 사용했고 108키 배열을 보여주네요.


 - 구형 매화의 경우에는 흰색 LED를 사용했는데 최근 버전에는 핑크 LED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핑크색 LED가 마음에 드는데 흰색도 분위기에 잘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박스를 열면 안에 이렇게 바밀로 마크가 찍힌 상자가 예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잘 고정되어 있고 박스 틈 사이에 여분의 키캡이 들어있네요. 이 키캡은 하단에 다시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은 키캡이 따로 포장되어있는 점 이었습니다. 추가증정인가..?



 동봉되어있는 키캡은 무각 스페이스바, 투명 표시등이 달린 3가지 락 키, 포인트 키캡 1개입니다. 



 상자를 열면 커버와 함께 우측에 USB 연결선과 키캡 리무버가 있습니다.


바밀로 키보드의 경우 pc와 USB2.0 포트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케이블이 완전 분리되기 때문에


단선으로 인한 교체는 조금 더 간편할 것 같네요. 커스텀하기도 편할 것 같구요.



구성품을 다 꺼내봤습니다. 초기 상태는 이 상태가 기본입니다.


PBT 키캡에 염료승화 각인으로 오랜 사용에도 각인이 벗겨지지 않고, 키캡의 표면이 매끄럽게 번들거리지 않고


표면에 촉감을 느낄 수 있는 키캡입니다. 이 키캡의 촉감이 되게 좋은데, 공식 홈페이지에는 고운 모래라고


표현되어 있는데 정말 입자가 가는 모래 같긴 합니다. 오래 써도 손 자국이 남아 번들거리지 않을 것 같아 


마음에 드는 포인트입니다. 좋은 키보드는 키캡부터가 다르네요.


저는 포인트 키캡을 스페이스바를 제외하고 모두 다 바꿔봤습니다.



다 바꾸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저는 포인트키캡을 가장 무난한 선택인 ESC키로 했습니다.


단일 색상 LED라 LED 옵션이 단조로울 것 같지만 밝기와 속도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옵션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동안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청축과 비교하자면 확실히 클릭감은 많이 줄었지만 적축처럼 눌렀을 때 쭉 들어가지 않고


미묘하게 작게 걸리는 느낌이 있어서 키는 강하게 누르지 않지만 클릭하는 느낌은 확실히 납니다. 


 타건 소리는 생각보다 크게 나는 편이지만 청축보다는 확실히 조용합니다. 다만 소음이 여전히 있어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청축보다 확실히 손도 편하고 기계식 스프링의 탄성이 살아있어서 손에 조금 더 달라붙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이 키보드의 특장점인 PBT 키캡도 오래 타이핑 할 수록 맛이 사는것 같습니다. 


손 끝이 키캡에 닿는 기분이 재밌네요.

 

또한 저렴한 청축과 비교해서 스프링 소리가 많이 안 납니다. 아예 안나지는 않는데 청축에서 느껴지는 만큼


팅 팅 소리는 안납니다. 이 부분은 윤활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다른 이유일 수도 있겠네요.



이 키보드는 갈축, 적축, 저소음 적축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실제 이 제품의 해당 축을 타건해보지는 


않았지만, 같은 축을 사용하는 다른 키보드를 타이핑 해 본 경험으로 적어 드리면


적축


적축의 경우 걸리는 느낌 없이 쭉 들어가는 기분입니다. 갈축이 뭔가 오돌토돌한 부분이 살짝 걸리는 기분인데


적축은 그게 없이 쭉 밀려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해서 키 소음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고, 갈축보다 조금 더


조용한 수준이지만, 적축의 경우에도 소음이 있는 편이라 사무실 용도라면 저소음 적축이 적당해 보입니니다.


저소음 적축


저소음 적축도 타건을 해봤는데 소음은 정말 적지만 그만큼 타건감은 많이 죽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축 처럼 또각또각 하는 소리가 없고 사각사각 조용하게 밀려들어가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스피드축이나 은축처럼 힘없이 밀리는게 아닌 반발력이 있는 탱글하게 밀려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여러모로 잘 골랐다고 생각 하는데 오늘 타건샵 방문이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저도 갈축은 청축이 조금 조용해진거겠지 싶어서 적축을 사려고 했는데, 방문해서 직접 타건해보니 


제가 원하는 스타일의 키보드는 갈축이더라구요. 직접 타건해보고 손으로 만져보기 전까지는 정말 감이


잘 안 오는게 기계식 키보드인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저와 같은 기계식 키보드에 많은 경험이 없거나,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타건샵에 방문하셔서


타건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특히 저는 적축에서 연속해서 같은 키를 눌렀을 때


키가 씹히는 듯한 기분을 많이 받아서 오타가 많아서 갈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축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타건샵에서 직접 키보드를 쳐서 알아보시는게 역시 최고인것 같네요!


예쁘게 잘 써볼게요 두 달 뒤에 사용기로 다시 만나요!




본 리뷰는 해당 제조사의 협찬 없이 글쓴이가 직접 쓰기 위해 구매한 키보드에 대한 리뷰입니다.





'Gear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0) 2018.05.13
아이패드 6세대 9.7 + 애플 펜슬  (1) 2018.05.13
바밀로 타건샵 펀키즈 카페 방문기  (0) 2018.04.26

+ Recent posts